월드비전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지속 가능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글로벌 NGO입니다.
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사업안내
자립을 목표로 분야별 사업을 진행합니다.
참여하기
월드비전과 함께라면 당신의 삶이 풍성해집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몽골 아르항가이에서 보내온 변화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세요!
광활한 대지와 푸르른 하늘이 반겨주는 몽골의 시골 마을 아르항가이,
이 마을에서 일어난 놀라운 변화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유목민의 땅인 아르항가이에는 어려운 가정 형편 때문에 학업을 포기하거나 유아교육조차 받지 못하는 아동이 많았습니다. 월드비전은 지역교육청과 협력하여 학교에 다니지 못하는 아동들에게는 대안교육을 진행했고, 유목민 학생의 기숙사를 건축했습니다. 어린아이들을 위한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고 훈련시켜 지역에서 직접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수도에서 차로 8시간 떨어진 아르항가이에는 마을 보건소 시설이나 기술/인력 등이 부족했습니다. 영양 상태가 좋지 못한 산모와 아이들의 사망률이 높았습니다. 월드비전은 지역 주민들이 서로의 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마을 보건 봉사자를 길러냈고, 보건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5세 미만 영양실조 아동들을 위한 아동영양관리 프로그램도 제공하였습니다.
유목민들이 대부분이었던 아르항가이 지역 주민 38.3%의 평균 월 소득은 $5에 불과했습니다. 주요 소득원인 가축도 자연재해로 잃은 상태였습니다. 월드비전은 55개의 협동조직을 지원해 226가정의 가계 소득이 증가했고, 가축 사육이나 텃밭 가꾸기, 과일 묘목 심기, 양봉 등으로 소득 창출이 가능해진 지역 주민들은 이제 저축 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모들의 높은 실업률로 인해 어려운 가정 형펀에 사는 아이들은 배려 받지 못하고 소외된 존재였습니다. 월드비전 후원을 통해 지역 내 취약아동을 대상으로 여름캠프를 진행했고, 아동권리 보호의 날을 통해 지역 주민 모두가 아동들의 권리를 깨닫고 아동을 보호해야 할 존재로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한 정부의 지원도 확대되었습니다. 후원 아동 135명의 미래를 위해 장학금이 지급되었습니다.